실제 후기  

실제 아갓휴 서비스를 이용하신 고객님들의 리뷰 입니다.

뉴멕시코 산타페 정착후기

작성자
suminnie29
작성일
2023-05-07 16:05
조회
553
뉴멕시코 산타페 정착 후기 올립니다. 우선 저는 뉴멕시코 로스알라모스 연구소 포닥으로 미국에 오게 됐고 바로 근처도시 산타페에 살게됐습니다. 조금 무리한 스케줄로 미국 정착을 하게됐는데 너무 만족스러워요. 4/6 아갓휴 신청, 4/27 산타페 입국, 5/1 일시작 으로 엄청 빡빡한 일정이었는데 아갓휴에서 성공적으로 정착 진행해주어서 너무 감사합니다.

시간이 촉박해서 4월초에 아갓휴 정착서비스를 신청하게 됐어요. 출국 전날까지 일이 많아서 미국 정착관련해서 거의 신경을 못썼는데 Vivi 코디님 그리고 아갓휴 매니저님께서 많이 신경써주셔서 성공적으로 정착중입니다. Vivi 코디님께서 원격으로 서비스 지원해주셨는데 완전 대만족입니다! 출국 전까지 꼼꼼하게 미리 다 챙겨주시고 미국 들어와서도 계속 소통하면서 잘 챙겨주시고 계십니다.

1) 집계약, Utility 관련
4월초에 아갓휴 신청하고 집을거의 1-2주 내로 계약까지 끝냈어요. 직장과 거리, 치안, 생활 고려해서 초이스 여러개 제시하셨고 선택한 집 성공적으로 엄청 빨리 계약할수있었어요! Vivi 코디님께서 부동산 관련 전문가셔서 가능했던것 같아요. 만약 저 혼자 한국에서 집을 구했더라면 미국 시간 맞춘다고 새벽마다 전화하고 메일보내고 난리였을텐데 정말 다행이에요. 보험, 인터넷, 전기 등등도 다 알아서 잘 알아봐주시고 계약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만약 아갓휴 신청하지 않았더라면 저 아마 한두달간 호텔생활 했었을거에요.

2) 핸드폰개통
아갓휴 매니저님께서 제가 쓰는 기종과 호환되는 통신사 알아봐주시고 저 도착하는 날 딱 맞춰서 개통하게끔 도와주셨어요! 저 혼자 개통했으면 분명 기종 호환성, 네트워크 호환 도시 같은 문제가 생겼을거 같아요.

3) 미국 입국 당일
인천에서 댈러스 경유로 산타페 들어오는 비행기였는데 댈러스 도착하니 산타페 가는 비행기가 날씨로 인해 취소가 됐어요. Vivi 코디님께서 다행히 아파트 입주, 렌트카 등 전화하셔서 일정 모두 옮겨주셨고 정말 감사하게도 댈러스에서 머물 호텔까지 예약해주셨어요. 다행히 편하고 안전하게 댈러스 호텔에서 지낼수있었고 다음날 무사히 산타페에 도착했어요!
사실 원래 계획은 산타페에 아주늦게 도착하기때문에 여기 호텔에서 하루 묵으려고 했어요. 그런데 비행기가 취소 되는 바람에 환불불가 산타페 호텔을 취소해야했어요. Vivi 코디님께서 호텔이랑 익스페디아 측 전화통화 후 환불 진행 가능하게끔 해주셨어요! 진짜 능력자세요.

4) 렌트카
산타페 도착후 렌트카를 빌렸어야 하는데 제 카드 문제때문에 당일날 렌트를 하지 못했어요... Vivi 코디님께서 옆에서 통화해주시면서 잘 해결해주셨고 다른 날 렌트카 일정을 잡아주셨어요. 새로 예약해주신 렌트카 너무 싸고 좋은 차로 지금 끌고 다니고 있고 연장도 알아서 통화로 해주신다고 하네요. 너무 감사합니다!!

5) 중고차 계약
요즘 산타페에 중고차 매물이 너무 없어서 차를 찾기가 너무 힘들어요. Vivi 님께서 마일리지, 차 기종, 옵션까지 꼼꼼하게 고려하시면서 알아봐주셨어요! 다른 주에서 차를 가지고오기로 예약했고 생각보다 빨리 그리고 합리적인 가격의 차를 예약하게되었어요. 포닥 생활 빡빡하기 때문에 제가 가성비를 많이 따지는데 제 입맛에 맞게 딱 골라주셨어요.

6) 은행
산타페 들어오자마자 바로 은행 예약 잡고 계좌부터 만들었어요. Vivi 코디님께서 같이 전화통화 해주시면서 많이 도와주셨어요! 지가 5월 1일, 당장 그 다음주부터 여기서 일 시작인데 다행히 payroll 관련 모든 서류들을 성공적이게 준비할 수 있었습니다!

7) 그 외
Vivi 코디님께서 서비스로 당장 집에 필요한 물건들을 구매해주셨어요. (침대, 이불, 베개, 휴지, 의자, 소파, 탁자, 쓰레기통, 쓰레기봉지, 클리닝와이프 등등) 너무 많아서 나열도 다 못하겠네요 ㅎㅎㅎ 덕분에 첫날부터 너무 편하데 쉴수있었어요. 물건들이 제가 도착하는 날 맞춰서 오게끔 진행해주셨고 아파트 측이랑도 통화해주면서 물건 안없어지게끔 신경써주셨어요.
제가 미국에서 사는건 처음인데 Vivi 코디님께서 이것저것 팁을 많이 전수해주시고 계세요. (트레이더 조에서 장보기, 먹는 물 신경쓰기, 등등등) 진짜 너무 감사하고 조언들 지금 다 따르고 있는중입니다.

미국들어온지 갓 10일 지났는데 웬만한건 다 해결이 된거 같아요 ㅎㅎㅎ 미국 카드부터 차량까지 모두다요! 남들 정착하는데 걸리는 시간 1-3달 어치를 모두 해결하였으니 이제 진짜 일에만 집중해서 얼른 성과낼수있을거같아요 ㅎㅎㅎ 짧은 포닥 기간 진짜 일 외적인것들에 신경쓰면 너무 시간이 아까운데 미국으로 포닥오실 분들에게 적극 추천드립니다! 포닥 시작하고 집, 은행, 차 알아보러 가기 많이 눈치 보일텐데 아갓휴에서 어느정도 해결하고 가면 훨씬 수월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처음에 원격으로 서비스 진행하면 조금 힘들수있지 않을까 고민했는데 진짜 직접 동행해주시는것보다 오히려 더 꼼꼼하게 챙겨주셔서 정말 대만족입니다. 앞으로 중고 차량 인계, 운전면허 발급 등 몇가지 더 남았는데 잘 진행될거라 믿어의심치 않아요~ 그리고 Vivi 코디님께서 너무 편하게 대해주셔서 미국생활 중 궁금한점 있으면 언제든지 물어볼수 있어서 너무 좋아요! 진짜 너무 감사드리고 나중에 선물바리바리 사들고 찾아가서 직접 감사 인사드리고 싶네요 ㅎㅎ 감사합니다!
전체 1

  • 2023-09-11 03:36

    안녕하세요! 미국은 비행기 연착도 정말 많이 되고 취소도 진짜 1시간 전에 갑자기 나고 변수가 정말 많습니다~ 불행하게도 sumiine님도 도착하자마자 그렇게 돼버리셔서 많이 당황하셨을 것 같아요 ㅠㅠ 미국이 선진국이지만 "서비스" 로만 따지면 정말 "빈국" 이거든요. 취소나 환불 받는 것도 어렵고 괜히 요구하는 입장이 나쁜거 같은? 그런느낌도 받을 때도 있는데 코디님께서 그때그때 실시간으로 잘 해결해주신 것 같아요~ 굿입니다 ^^ 그 고마움이 전해져서 "선물" 도 해드리고 싶다니 맘이 따뜻해지네요 🙂

    저희 정착서비스 취지가, 미국에 왔을 때 정착에 들어가는 시간을 최소화 해서 본래 미국 오신 목적에 (학업, 취업 등) 빠르게 적응을 도와드리기 위함인데 10일만에 거의 모든걸 해결하셔서 저희가 다 뿌듯합니다! 뉴멕시코에서 새로운 시작 잘 시작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